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Notice Board

공지사항

[공지사항](멘토링) 두 번째 MVP 수학자를 만나다!

2017.09.01

같이 풀어볼까?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안녕하세요, 폴리매스 애독자 여러분!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5번 문제를 완벽하게 풀어

7월호에서 MVP로 선정된 

수학자 선수를 직접 만났습니다!

이름 심유근|나이 19세|소속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1학년|닉네임 수학자(초등학생 때부터 쭉 쓰고 있음)|취미활동 게임(하스스톤), KAIST POW 문제 풀기|고민거리 긍정왕이어서 큰 걱정 없어요

 

기자가 만난 수학자는 수학부터 아이돌까지 모르는 게 없는 캐릭터였어요!

수학자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볼까요?

 

Q 폴리매스 선수들과 수학동아 독자들에게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수학자’로 활동하고 있는 심유근입니다. 폴리매스는 중학교 1학년인 동생이 구독하는 수학동아를 같이 보다가 알게 됐는데 인터뷰까지 하게 돼 기쁩니다. 평소에도 여럿이 함께 문제를 푸는 일에 관심이 많았어요. 주위에 수학을 좋아하는 친구들도 많고요. 수리과학부 학생이 아니어서 의외라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단지 수학과 정보를 모두 좋아할 뿐이랍니다.

 

Q. 가장 재미있었던 문제는 무엇인가요?

가장 좋은 금칙어 집합에 관한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문제가 가장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추가 문제에도 도전했고요. 폴리매스 프로젝트 덕분에 여러 사람이 함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문제를 풀어본다는 것이 얼마나 강력한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어느 정도는 기본 지식이 있어야 참여할 수 있다는 건 좀 아쉽지만요. 극한과 경우의 수, 조합을 모르면 문제를 이해하기 어려울 때도 있을 것 같아요.

 

Q. 수학자의 책상에는 ‘이것’이 없다고요?

저는 지우개를 쓰지 않아요. 문제를 풀다가 막히면 그 풀이를 지우지 않고, 나중에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게 X표를 쳐놔요. 그 다음 다른 곳에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풀다 보면, 이전 풀이에서 나온 식이나 아이디어가 도움이 될 수 있거든요.

 

Q. '나는 __________의 팬이다!' 속 빈칸을 채워주세요.

한화 이글스의 팬이에요! 평소에 야구에 관심이 많고, 야구 보는 걸 좋아해요. 한화 이글스 파이팅…(수줍). 사실 한화 이글스의 팬이라고는 했지만, 빈칸에 넣을 수 있는 말은 무척 많아요. 나름 컴퓨터공학 전공이라 프로그래밍도 좋아하고, 아이돌이나 예능에도 관심이 많아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상식도 곧잘 찾아봐요. 기네스북에 나오는 특이한 기록도 재미있어요.

 

MVP 수학자와 함께한 인터뷰와 멘토링 

여기서 끝~!

 

*협조해 주신 국가수리과학연구소에 감사드립니다!

 

**문제 하나가 완전히 해결되면 거기에 핵심적인 도움을 준 모든 분을 MVP로 뽑습니다.

문제 속 일부 질문만 해결한 경우도 많은데, 이 분들도 따로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보려고 노력중이에요.

다음 뉴스로 만나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