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함께 풀고 싶은 문제
직접 문제를 올려 폴리매스 출제자에 이름을 올리세요!
출제 TOP 311.13 10시 ~ 11.20 10시 기준
[함께 풀고 싶은 문제] 야우심통의 억지논리 13

야우심통 : 나도 드디어 폴리매스에 가입했다! 으하하핳

페렐만 : ㄹㅇ? 아이디 뭐임?

야우심통 : 퀴즈왕 ㅎㅎ

페렐만 : 퀴...즈.....왕? 너는 표절왕 아님?

야우심통 : 응 아니야~

페렐만 : 지금부터 출첵 열심히 해. 엉뚱퀴즈 매일 맞추면 상품 줌.

야우심통 : 뭐?

페렐만 : WHO 20권

야우심통 : 그걸 어디에 써..

페렐만 : 중고로운 평화나라에 팔아! 엉뚱퀴즈는 보통은 객관식이고 일주일 단위로 퀴즈왕 10 명이 있고 총합 1등이 있지.

예를 들어서 '이 문제를 맞출 확률은?'이라는 문제에 보기 1이 20%, 2가 30%, 3이 42%, 4가 20%, 5가 50%라면 1 또는 4라서 확률은 5번이 된다구!

야우심통 : 그 문제를 듣다 보니까 저번에 냈던 폴리매스 이벤트 문제가 생각이 나는군...

페렐만 : 아 그 참여율 적었던 문제? ㅋㅋ

야우심통 : ...;; ㅡㅡ 하여간 만약 그 문제가 객관식이 아니라 몇 %인지 쓰는 거라면... 답은 1이지!

페렐만 : ????

야우심통 : 전체 경우의 수가 무한하게 많고, 답이 될 수 있는 후보도 똑같이 무한하게 많으니까!

페렐만 : 그건 아예 말이 안됨!

야우심통 : 그리고 어떤 문제는 맞출 확률은 50%라고! 왜냐하면 맞추거나, 못 맞추거나.

페렐만 : .....?

야우심통 : 하여간 내 문제나 풀어!

  •  
    뉴_턴 Lv.7 2019.10.23

    ???? 광고인가......??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1
    •  
      집돌이 페렐만 ★ Lv.7 2019.10.24

      야우심통 : ...;; ㅡㅡ 하여간 만약 그 문제가 객관식이 아니라 몇 %인지 쓰는 거라면... 답은 1이지!

      페렐만 : ????

      야우심통 : 전체 경우의 수가 무한하게 많고, 답이 될 수 있는 후보도 똑같이 무한하게 많으니까!

      페렐만 : 그건 아예 말이 안됨!

      야우심통 : 그리고 어떤 문제는 맞출 확률은 50%라고! 왜냐하면 맞추거나, 못 맞추거나.

      에서 억지논리 찾기

      좋아요0
  •  
    휠릭시스 Lv.8 2019.10.23

    여기서 문제가 뭐죠?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1
    •  
      집돌이 페렐만 ★ Lv.7 2019.10.24

      야우심통 : ...;; ㅡㅡ 하여간 만약 그 문제가 객관식이 아니라 몇 %인지 쓰는 거라면... 답은 1이지!

      페렐만 : ????

      야우심통 : 전체 경우의 수가 무한하게 많고, 답이 될 수 있는 후보도 똑같이 무한하게 많으니까!

      페렐만 : 그건 아예 말이 안됨!

      야우심통 : 그리고 어떤 문제는 맞출 확률은 50%라고! 왜냐하면 맞추거나, 못 맞추거나.

      에서 억지논리 찾기

      좋아요0
  •  
    부분해결
    21세기오일러 Lv.8 2019.10.25 비밀댓글
    비밀 댓글이 등록 되었습니다.
    댓글 작성하기 댓글수1
    •  
      집돌이 페렐만 ★ Lv.7 2019.10.25

      일단 첫번째는 무한의 개념이므로 맞으셨습니다.

      두 번째는 조금 더 설명이 필요할 듯 합니다

      좋아요0
  •  
    해결
    21세기오일러 Lv.8 2019.10.26 비밀댓글
    비밀 댓글이 등록 되었습니다.
    댓글 작성하기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