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로 수학에 새롭게 눈을 떴어요!”_안지우 서울 길음초 6학년 학생
수학동아 2020.02.06 15:31 조회 1091

 

수학동아에서 어떤 기사를 가장 좋아하나요?

지난해에 연재된 ‘별난 이름 정리’가 가장 좋았어요. 정리의 이름도 재밌고 수학 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아서 유익하더라고요. 난이도도 너무 높지 않고요. 특히 평면도형을 공부할 때 써먹었던 ‘나비 정리’가 기억이 나네요.

 

수학의 어떤 점이 좋나요?

어려운 문제를 아무 도움도 없이 혼자 풀었을 때 정말 행복해요. 문제를 단계적으로 풀어나가는 과정도 너무 재밌고요. 또 수학은 명확하고 딱 떨어지는 맛이 있는 학문이라 좋아요. 학문은 주관적이면 안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많은 사람이 배우는 것인데 주관적이면 의견 차가 생기잖아요.

 

 

수학과 관련한 활동을 한 게 있나요?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경시대회는 최대한 많이 참가하는 편이에요. 3학년 때부터 수학 토크 콘서트나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님의 빅데이터 수학 강의 등 다양한 강연을 들었어요. 처음엔 이해가 잘 안 돼도 듣다보면 이해가 돼서 결국엔 다 도움이 돼요. 아, 8월에 수학동아의 ‘폴리매스 데이’ 행사에도 갔어요!

 

꿈은 무엇인가요?

제 꿈은 외과 의사예요. 처음 동물 해부를 접한 뒤 생물에 푹 빠졌죠. 그러던 중 의학서적과 메디컬 드라마 등을 보고 외과 의사로 진로를 정했어요. 그 후로 법의학부터 해부학까지 모든 종류의 의학에 관심을 갖고 취미 삼아 공부하고 있어요.

 

 

요즘 가장 관심 있거나 열중하는 것이 있나요?

최대 관심사는 해부예요. 동물 해부라면 자다가도 일어날 정도로 좋아해요. 지금까지 5종, 7마리가 넘는 동물을 해부하고 쥐를 불임시키는 수술도 해봤는데 너무 인상깊어서 해부 노트를 만들 정도예요. 또 소수를 찾는 수학 공식을 만들어 보려고요. 2, 3, 5, 7…처럼 모든 소수를 다 찾는 것이 아니라 식에 어떤 수를 대입하든 소수가 되는 공식을 찾고 있죠.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