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는 저와 수학을 이어 준 징검다리이자 제 친구예요!”_안승민(평택중학교 1학년)
수학동아 2022.04.25 14:26 조회 223

 

<수학동아>에서 어떤 기사를 가장 좋아하나요?

매스미디어 기사를 매우 좋아해요. 영화나 드라마를 수학적으로 설명해 주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3월호에 나왔던 ‘더 배트맨’ 기사도 배트 시그널을 함수 그래프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줘서 신기했어요.

 

<수학동아>에서 읽었던 내용이 도움이 된 적이 있나요?

2020년 4월호 기획 기사에 나온 ‘입찰 가격 전략’을 사용해 본 적이 있어요. 작년에 학교에서 선생님이 만드신 가상 돈으로 모의 경매를 하는 이벤트가 있었어요. 당시에 제가 가상 돈이 많지 않아서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물건에 높은 가격을 부여하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덕분에 그때 유행했던 ‘인싸 안경’을 원하는 가격보다 싸게 샀고, 만족스러운 입찰을 했어요.

 

수학과 관련한 활동을 하나요?

요즘 폴리매스 홈페이지에서 열심히 활동 중이에요. 쉬는 시간에도 폴리매스만 들어가 봐요. 다른 사람들이 낸 문제를 풀거나 저만의 문제를 출제하는 과정이 재미있고, 수학적 사고력도 느는 것 같아요. 최근에 퍼즐형 문제를 냈는데 반응이 좋아서 신나요.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친구들에게 조언해 준다면요?

수학을 단순히 암기 과목이 아닌 이해가 필요한 과목으로 생각하면 편할 것 같아요. 저도 수학을 암기 과목으로 생각해서 예전엔 수학을 어렵게 느꼈거든요. 초등학교 저학년 때까지는 수학 성적도 안 좋았지요. 하지만 <수학동아>를 보면서 수학에 흥미가 생겼어요. 여러분도 <수학동아>를 비롯한 많은 수학 관련 책들을 읽으면 수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