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로 수학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예요!_서정화(광명 안현초등학교 6학년)"
수학동아 2022.03.22 16:37 조회 236

 

최근 <수학동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기사를 뽑으면요?

2022년 2월호 기획 기사인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응원은 가슴으로 분석은 수학으로!’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동계올림픽 종목의 수학적인 전략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줘서 좋았어요. 그 전부터 올림픽을 보면서 ‘어떤 수학적 원리가 숨어 있을까’ 궁금했거든요. 이번 올림픽을 TV에서 볼 때마다 기사에서 봤던 원리가 생각났어요.

 

<수학동아>에 생겼으면 하는 기사가 있나요?

수학 관련 책을 매달 1권씩 비평해 주는 기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지금 있는 ‘수학 기자의 책장’은 여러 가지 책을 간단히 소개해 주잖아요. 그 대신 한 책만 골라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거지요. 평소 독서를 좋아하는데 수학도 책으로 접하면 친숙하고 재밌더라고요. <수학동아>에서 책 속의 지식이나 원리를 쉽게 설명해 주면 책을 읽을 때도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재미있게 읽은 수학책이 있다면 추천해 주세요.

재미있는 수학책이 너무 많아 하나만 고르기 어렵지만, <오딧셈의 수학 대모험> 시리즈를 추천할게요! 오딧셈이라는 주인공이 수학을 쉽게 설명해 주는 책인데, 너무 재밌어서 저는 여러 번 읽고 또 읽었어요. 일차방정식, 이차방정식 같은 어려운 수학 개념도 재미있는 이야기 안에 녹아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지요.

 

마지막으로 <수학동아>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친구들에게도 ‘수학을 즐기라’고 말하고 싶어요. 저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을 좋아해요. 수학 문제를 풀다 보면 가끔씩 막히거나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을 거예요. 이때 포기하지 말고 한 문제 한 문제를 하나의 미션으로 생각하고 풀어 봐요. 그렇게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하다 보면 반드시 답이 보일 거예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