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는 제게 없어서는 안 될 친구예요.”_서현석(화성벌말초등학교 4학년)
수학동아 2021.12.22 09:42 조회 292

 

Q. 언제부터 <수학동아>를 봤나요?

 

A. 초등학교 1학년 때 도서관에서 <수학동아>를 처음 접했어요. 당시에는 어렵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어요. 친형한테 물어보거나 인터넷에서 개념을 찾아보면서 읽었지요. 4년 동안 꾸준히 보니 지금은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Q. 수학을 좋아하나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재미있나요?

 

A. 저는 수학과 관련한 퍼즐이나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해요! 처음 풀 때는 어렵지만 다 풀고 나면 희열을 느끼거든요. 어려운 퍼즐에 도전하고 싶어서 네모네모 로직이라는 책을 사서 풀기도 했어요.

 

 

Q.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A. 학생들에게 개념부터 꼼꼼하게 알려주는 ‘수학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특히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는 보드게임 형식으로 수학을 재미있게 가르쳐 주고 싶어요. 제가 수학에 대한 흥미가 많고, 사람들 앞에서 발표도 잘해서 잘할 수 있을 거 같아요!

 

 

Q. <수학동아> 독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수학동아>와 폴리매스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수학 공부를 하다가 내용이 잘 이해가 안 될 때에는 폴리매스 홈페이지의 [수행평가 자료실]을 이용해 보세요. 또 심심할 때는 <수학동아>에 실린 퍼즐을 풀어보세요!

저도 중·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수학동아>에 실린 기사와 만화를 보면서 수학의 재미를 잃지 않고 공부할 거예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