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코로나19로 수학동아와 더 가까워졌어요!”_현지호(경기 수내초초 6학년)
수학동아 2021.06.03 18:41 조회 584

Q. 어떻게 수학동아를 읽게 됐나요?

A. 첫 만남은 2019년 1월호였어요. 어머니께서 “수학 잡지를 읽어보는 건 어때?”라고 하시며 저에게 주셨던 게 첫 만남이었죠. 처음에는 수학동아가 조금 지루하게 느껴졌지만, 계속 집중하며 읽다보니 수학동아의 기사들이 새롭고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폴리매스 이벤트에 응모하고 문제도 내보면서 수학동아에 관심이 생겼고, 지금은 수학동아의 열혈독자가 되었답니다!

 

Q. 독자들에게 얘기하고 싶은 수학동아와의 추억이 있나요? A. ‘폴리매스 미궁게임’이 막 나왔을 때였어요. 저 혼자 풀다 보니 막히는 문제가 많아서 언니한테 같이 풀자고 도움을 요청했죠. 언니와 함께 그림도 그려가며 문제를 잘 풀어나가다가 6번 문제에서 완전히 막힌 거예요. 그때 언니와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싸울 뻔하기도 했죠. 이 과정에서 미궁게임의 이스터에그도 여럿 발견했어요. 언니와 같이 쌓은 수학과 관련한 즐거웠던 추억이랍니다.

 

Q. 수학동아에서 읽었던 내용이 도움이 된 적이 있나요? A. 바로 지금이에요! ‘인기 캐릭터의 비밀을 밝혀라!ʼ를 주제로 학교 국어 숙제를 하고 있어요. 주제를 무엇으로 할지 고민하던 중 수학동아 2020년 9월호 표지에서 이것을 다룬 기사 제목을 보게 됐죠. ‘국어 과제로 하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겠다’라고 잠시 고민했지만 흔치 않은 주제였기 때문에 그걸 숙제 주제로 정했어요. 수학동아 덕분에 자료가 풍성해지고 주제도 재미있는 걸 고를 수 있었어요.

 

Q. 수학동아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A. 수학동아에는 흥미로운 주제를 다룬 기사가 많아요! 평소 한 번쯤 수학과 관련해 생각해볼 만 한 내용을 다룬 기사들이 많죠. 논란이 되는 뉴스와 드라마, TV 프로그램 등을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많았는데, 수학동아는 그림과 시각 자료가 많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또 수학동아 덕분에 수학이 색다르게 보이기 시작했죠. 수학이 일상생활에 많이 쓰인다는 것을 알게 되니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어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