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은 일상의 문제를 간단한 식으로 바꿔 해결해줘요!”_화동초 3학년 이현경
수학동아 2020.11.24 10:05 조회 684

 

 

수학동아에서 어떤 코너를 가장 좋아하나요? 

‘퍼즐마스터 만들기 대작전’과 만화 ‘해결사 HAN의 수’를 가장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논리력 퍼즐인 스도쿠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수학적 지식이 많이 없어도 스스로 고민하면서 퍼즐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만화를 보면서 ‘수학 han’s푼’으로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해결사 HAN‘의 수도 항상 챙겨봅니다. 수학동아에 수학적 지식이 많이 없어도 풀 수 있는 창의력 문제가 더 많아지면 좋겠어요.

 

 

지금까지 읽은 수학동아 기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무엇인가요?   

4월호에 실렸던 ‘수학이 가득한 벌집’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벌들은 각자 원 모양으로 방을 짓 는데, 각 방이 받는 합력에 의해 자연적으로 육각형이 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이 현상을 수학 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수학동아를 읽으면 우리 생활에서 수학이 얼 마나 많이 사용되는지, 학교에서 배우는 것 이상으로 신기하고 재미있는 수학적 내용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어서 좋아요.

 

 

평소에 수학 공부를 어떻게 하나요?   

쉬운 문제부터 차근차근 풀어보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개념을 다시 공부하고 문제를 풀어 봅니다. 새로운 개념을 알아가는 것을 좋아해서 요즘엔 6학년 수학을 공부하고 있어 요.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땐 비슷한 문제를 매일 조금씩 풀다 보면 쉬워지더라고요.  창의력 문제를 좋아해서 재미있는 수학 퍼즐책을 사서 풀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도서 ‘멘사수학퍼즐’을 보고 있는데,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면서 문제를 푸는 재미가 있어요.

 

 

꿈은 무엇인가요?   

저는 봉사하는 의사가 꿈이에요. 특히 돈이 없어서 진료를 받지 못하는 어 린이들을 돕는 국제기구 의사가 되고 싶어요. 수학동아를 보면서 인공지 능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의사가 인공지능과 함께 진료를 보는 경우가 많아질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학을 더 열심히 공부해서 진료를 보는 데 필요한 인공지능 프로그램도 만들고 싶어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