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은 방탈출 게임 같아요!”_이규안 (와동초등학교 6학년)
수학동아 2020.10.27 14:32 조회 783

 

 

수학동아 기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무엇인가요? 

2020년 7월호에 실린 ‘대한민국 청소년 우리는 잠이 필요해!’ 기사를 재미있게 읽었어요. 저는 평소에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편이며, 보통 하루에 6~7시간씩 자요. 그런데 기사를 보니 청소년 권장 수면시간이 8~10시간 정도더라고요. 기사를 통해 부족한 수면이 청소년의 자살 충동과 정서 불안을 일으키고, 환경 적응력과 신체·인지 발달을 저해한다는 걸 알고 잠을 충분히 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학 실력을 위해서라도요.

 

재미있게 읽은 수학책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저는 암호에 정말 관심이 많아요. 친구들이나 동생들과 암호로 메시지를 주고받은 적도 있고, 암호 공책도 만들었어요. 그래서 요즘 ‘암호수학’이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다양한 암호들이 여러 수학 개념을 통해 재미있게 설명돼 있고 문제도 풀어볼 수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수학동아에도 여러 가지 암호와 그 암호에 사용된 수학 원리들, 암호의 역사 등을 소개하며 간 단한 문제도 풀어볼 수 있는 암호 수학 코너가 생기면 좋겠어요.

 

꿈은 무엇인가요? 

천체물리학자예요. 저는 인간이 살 수 있는 또 다른 외계행성과 외계생명체를 찾고 싶어요. 그래서 외계생명체와 관련한 여러 방정식과 문명의 변화 단계, 외계인을 찾는 방법, 파이어니어 금속판에 대해 소개한 2020년 7월호 수학동아의 ‘미스터리 외계인’ 기사도 무척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친구들에게 조언해 준다면? 

수학을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방탈출과 같은 게임이라고 생각해보세요. 각 문제들이 하나의 방이라고 생각하고 문제의 조건들이 방을 탈출하기 위한 단서라고 말이에요. 하나하나 꼼꼼히 읽고 생각해서 문제를 풀어내면 방을 탈출하는 거죠! 이렇게 하다보면 무언가를 해냈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어느새 수학을 즐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