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함께 풀고 싶은 문제
직접 문제를 올려 폴리매스 출제자에 이름을 올리세요!
문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제목을 짓고, 문제에 사용된 수학 분야를 말머리로 달아주세요.
출제 TOP 309.23 10시 ~ 09.30 10시 기준
[함께 풀고 싶은 문제] [기하] 단편소설 "동백꽃-김유정"-2
니유토갬 2020.09.16 13:00

*이제 부터 단편소설 시리즈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번에 했던 것에 이어 이번에도 역시 "동백꽃-김유정" 2편입니다. 최대한 소설의 흐름으로 내용 순서를 정할 것이고, 제가 만드는 문제는 실제로 소설에 나오지는 않지만,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겠습니다. 소설 내용은 딱히 모르셔도 푸실 수는 있습니다.*

점순이: "흠... 네가 이 문제를 풀었구나! 오! 육각형 넓이랑 밭을 나열하는 방법! 자! 그럼 선물로 감자를 줄게. 너는 이거 안 먹어봤지? 감자??"

나: "지금 나를 놀리는 거야? 하...진짜 나한테 왜 그래? 됐고.. 안 먹어! 근데근데근데 감자 왜 그렇게 생겼니..? 감자가 완벽한 구 모양이잖아! 어떻게 감자가 완벽한 구 모양인지 정말 이해는 안 가지만, 흠... 감자의 부피를 구해보아야 겠군. 감자의 겉넓이도 알아내야 겠어. 아아! 감자의 겉넓이를 알면 껍질의 넓이를 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네! 난 그럼 껍질을 아주 예쁘게 벗겨서 그 껍질로 내 어머니 생신선물 포장지로 써야겠어. 자 이제부터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정리해 보면... 감자의 부피와 겉넓이 구하고, 감자의 껍질로 내 어머니 생신선물 중 어떠한 것을 포장할 수 있는지 구하면 되는 거네."

점순이: "언제는 안 먹는다면서... "

나: "사실 먹지는 않고, 껍질만 가져갈거야."

점순이: 칫...(다음번에는 복수하고 말테다.)

이 문제 어떠셨나요?

유익해요

0

웃겨요

0

신기해요

0

어려워요

0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