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동 안내
수학동아는 누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만들까요?
[공지사항] [최종 투표] 폴리매스 캐릭터 만들기 최종 투표 공지
수학동아 2020.08.31 12:54

 

장장 4개월을 달려온 4개의 미션이 마무리되고 드디어 캐릭터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모아준 아이디어로 탄생한 4 캐릭터의 디자인과 설정을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주세요.

그럼 후보 캐릭터들 이미지를 공개합니다!!!!!!

 

 

1.

‘인싸’들이 가득한 마계에서 유난히 낯가림이 심하고 무뚝뚝해 보이는 악마, 에프매스입니다. 하지만 친해지면 장난치는 걸 좋아하죠. 인간들이 풀기 어려운 수학 문제를 만들어 고민하는 모습을 보며 즐거워하기도 하고요. 저한테 수학 문제를 풀 힌트를 얻고 싶다면 인간 세상에서만 구할 수 있는 초콜릿을 선물로 주세요! 그럼 아주 친절하게 수학을 알려준답니다!

 

 

 

2.

한글의 ‘ㅇ’이나 영어 ‘O’와 헷갈리지 마세요! 저는 수학에서 아주 중요한 존재인 0, 제로랍니다. 제가 수학동아 캐릭터가 된다면 폴리매스의 ‘제로부’를 맡아 폴리매스 회원들을 도와주는 일도 같이 할 예정이에요. 이름에 걸맞게 폴리매스 회원들과 수학동아 독자들의 궁금함을 0으로 만드는 게 제 목표예요. 겉으로 보나 속으로 보나 수학 그 자체인 저, 제로를 뽑아주세요!

 

 

3.

시크한 성격에 살짝 게으른 매스캣입니다. 지금은 수학동아 수습기자지만, 제 인생 목표는 필즈상을 받는 것이죠. 수학동아 선배들 몰래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기 위해 매일 밤 공부를 한답니다. 하지만 천생 고양이인지라 16시간 자고, 6시간 놀다 보면 하루에 일하고 공부할 시간이 2시간뿐이에요. 참, 수학동아에서도 잠자는 건 비밀입니다, 쉿!

 

 

 

4.

나는 인공지능 로봇, 이름은 파이다. 로봇이라고 나를 얕본다면 다칠 것이다, 큰코. 모든 수학자와 수학의 역사 모조리 꿰고 있다. 원주율도 외운다, 소수점 아래 1000조까지. 폴리매스 회원과 수학동아 독자의 관심사와 흥미를 분석해 만들어낼 것이다, 좋아할 만한 수학 이야기를. 가끔 실수할 때도 있지만 그건 설정이다. 너무 완벽한 건 인기가 없다는 정보를 입수했기 때문이다, 하하하.

 

 

 

그럼 위 4 캐릭터 중 폴리매스 캐릭터가 되길 바라는 캐릭터를 1명 꼽아 9월 15일까지 비밀댓글로 달아주세요!

여러분의 투표가 수학동아를 이끌 멋진 캐릭터를 탄생시키는 귀중한 한 표가 됩니다.

잘 부탁드려요!

 

 

 

<4차 미션 결과 발표>

4차 미션은 캐릭터들의 이름과 바라는 점을 쓰는 것이었어요.

좋은 아이디어를 내 주신 분들을 뽑아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다만 응모자가 그린 캐릭터디자인이 그대로 디자인이 되지 않고 일러스트 작가님의 손을 거쳐 탄생한 것처럼 당첨자분이 응모한 캐릭터 이름이 그대로 실제 캐릭터 이름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당첨자분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최종 캐릭터와 그에 어울리는 이름이 결정될 예정입니다!

그럼 아래 4분은 비밀댓글로 이름/연락처/주소를 남겨주세요!

 

 

알콰리드미

제로

mathwizard

 

 

 

 

선물은 캐릭터 만들기 이벤트가 전체 종료된 후 일괄 배송할 예정입니다!

 

 

 

그럼 투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