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제게 수학동아는 또 하나의 선생님이에요!_인천신송초 6학년
수학동아 2020.06.23 10:09 조회 861

인천신성초 6학년 허채이 독자 

 

가장 기억에 남는 기사는 무엇인가요?

수학동아 2월호에 실린 ‘4000년 역사 근의 공식, 이제는 외울 필요 없다?!’예요. 당시 근의공식을 공부하면서 애를 먹고 있었거든요. 그때 마침 수학동아에서 근을 구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줘서 정말 신기했어요. 기사 내용처럼 언젠가는 수학 교과서에 새로운 방법이 실리면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다양한 수학 풀이법을 알려주는 코너나 기사가 있으면 좋겠어요.

 

수학동아가 좋은 이유를 세 가지만 꼽아주세요!

첫 번째는 알지 못했던 수학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거예요. 유물 복원에 삼각형의 외심이 쓰인다는 것을 수학동아 기사를 통해 알게 됐거든요. 두 번째는 교수님이나 친구들의 인터뷰를 보면서 여러 사람의 다양한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세 번째는 친구들이 내는 문제를 같이 공유하는 게 재밌어요. 저는 매스펀랜드 기사를 좋아하는데, 친구들이 낸 문제는 너무 어렵지 않고 재밌어서 더 풀고 싶어요. 문제를 풀다 보면 수학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수학의 어떤 점이 좋나요?

수학은 스스로의 힘으로 풀었을 때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큰 수의 세계를 배우는 것이 흥미로워요. 예전에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수학경시대회에서 나간 적이 있었는데,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나쁘지 않은 점수를 받았어요. 그때 이후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붙어서 더 좋아하게 됐어요!

 

요즘 가장 관심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코로나19예요.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사망자도 늘어서 정말 안타까워요. 또 학교도 못가고 외출도 힘든 상황이니까요. 그래서 수학동아에서 소개한 코로나19 관련 기사를 관심있게 읽었어요. 하루 빨리 백신이 개발돼서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