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유 기사 기사 작성법
일상생활 속 수학을 찾아 보세요!
[자유 기사] 코로나19를 인터뷰하다
세일러 94 2020.05.29 13:55

(대표이미지출처:https://unsplash.com/photos/99IhGUwy8_o 코로나19로 인해 깨끗해진 지구)

안녕하세요, 매스포터의 택기자입니다. 현재 전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와 인터뷰를하는 현장에 있습니다.

바로 인터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택: 자기 소개를 부탁합니다.

코로나19: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입니다. 이곳 대한민국에서는 흔히 코로나19라고 불리죠. 원래 코로나바이러스는 가벼운 호흡기 증상이지

만, 저와 제 친구인 메르스,사스는 전 세계를 좌지우지 했습니다.특히 저는 국제보건기구 (Who)에서는 펜데믹으로 정할정도로 제 힘이 강합니다

아, 펜데믹이란 어느한 전염병이 최악의 수준으로 유행하는것을 의미한답니다. 또, 제 이름은 라틴어 코로나에서 왔습니다. 코로나는 라틴어로 왕관이라는 

뜻인데 저를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왕관과 비슷한 모양을 같추기 때문이죠.

택: 우리나라도 큰 피해를 입었는데요.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코로나19: 네, 우선 여러가지 큰 사건이 있었는데요.그중 가장 큰 사건이었던 대구신천지사태에 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처음에 제가 대한민국에 상륙했을때는 저한테는 상황이 좋지 않았어요. 2월16일까지 3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확진자의 동선이 즉시 공개되었기 때문에 저는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이때는 대구,경북지역에 확진자가 1명도 없었답니다.

그런데 증상이 있었지만 검사를 거부한 31번째 확진자가 교회에 가면서 확진자가 대폭 늘었습니다. 심지어 확진자수가 중국에 이어 세계2위, 인구비율로

따져서는 세계1위까지 확진자가 많았습니다.그래서, 현재(5월29일 기준)으로는 확진자는 11402명이고 사망자는 269명입니다.

(출처:중앙방역 대책본부 http://ncov.mohw.go.kr/bdBoardList_Real.do?brdId=1&brdGubun=11&ncvContSeq=&contSeq=&board_id=&gubun=)

택: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망자들에게 사과하실 말씀 없습니까?!(발끈)

코로나19: 네, 사실 죄송하지는 않습니다. 여러분, 저 덕분에 지구가 얼마나 깨끗해졌는지 아십니까? 인간의 재택근무로 교통량이 줄자 대기질이 깨끗해지고

공장의 폐쇠로서 환경오염이 약해지고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지구는 숨을 쉬기 어려워합니다. 그러나 현재 제가 나타나니 인간이 숨을 쉬기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제 생각으로는 인간 역시 지구한테는 코로나바이러스 같습니다. 그래서 만약 백신이 개발돼서 제가 없어지더라도 지금의 지구가 유지돼면 좋겠습니다.

택: ......맞는 말씀이시군요......혹시 코로나 19님을 이겨내기 위해 할수 있는 팁이 있나요?

코로나19: 음...저를 이기다니 기분이 나쁘지만...제 생각에 지금까지 있었던 방법도 중요하지만 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물론, 몇달간 저와 싸우시느라 힘들셔서 친구들과도 놀고 싶고 마스크도 벋고 싶으시겠지만 조금만 참아주십시오.

"나 하나면 뭐 어때"라고 생각해주시지 않은면 좋을것 같습니다.

택:네, 그렇군요. 팁 감사드립니다. 그럼 여기서 인터뷰를 마치도록 합시다.  코로나 19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매스포터의 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퀴즈: 여러분의 코로나19를 이기는 팁을 알려주세요!

수학동아 기자의 한마디
수학동아 기자 2020.06.01
아이러니하지요? 코로나19는 인류에게 고통을 주지만 인류 활동이 줄어들자 자연이 깨끗해졌으니까요.
이 부분을 코로나19와 가상인터뷰라는 형식으로 짚어낸 점이 인상적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때마다 코로나19가 얼마나 좌절할지를 생각하면 좀 통쾌하네요:)
이 기사 어떠셨나요?

유익해요

2

웃겨요

0

신기해요

1

어려워요

0

  •  
    세일러 94 Lv.6 2020.06.01 14:10

    이 기사를 쓰려 조사하다 중앙방역대책본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그런데, "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족들의 얼굴을 볼수있는게 의료진분들덕분이라는것을 깨달았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불평한 제가 너무 부끄럽네요. 여러분 끝까지 힘을 냅시다!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0
  •  
    MathlabJ Lv.8 2020.06.01 16:37

    기사 방식이 참신하네요! 코로나와 인터뷰라니...

    앞으로 코로나사태가 빨리 끝나서 밖에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 기사 글은 너무 좋은데 사진을 좀 더 첨부하면 더 좋을것 같아요!

    댓글 작성하기 좋아요0 댓글수1
    •  
      세일러 94 Lv.6 2020.06.01 17:12

      조언 감사합니다! 사진이 없어 기사가 지루한 느낌이네요

      좋아요0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