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수학동아 활용 사례
수학동아 열혈독자는 수학동아를 어떻게 활용할까요?
[수학동아 활용 사례] “보물찾기하듯 수학동아에서 새로운 수학 지식을 찾아요_이준성(인천굴포초 6학년)”
수학동아 2019.09.25

 

수학동아가 좋은 이유를 꼽는다면요?

대한수학회나 KAIST, POSTECH 등 다양한 곳에서 출제한 수학 문제를 접해볼 수 있어 좋아요. 폴리매스 프로젝트에서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문제를 공유하며 지식을 나누는 활동도 정말 재미있고요. 또 선물이 팡팡같은 여러 이벤트 코너에 참여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요.

 

폴리매스 프로젝트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고요?

폴리매스 프로젝트에는 문제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창의적인 문제가 많아요. 기발하고 신기한 문제를 고민해보기도 하고 내가 푼 답이 맞는지 기대해 보는 일이 즐거워 자주 참여하고 있어요. 특히 저는 실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 문제를 좋아한답니다. 그런데 가끔 모르는 개념을 다루는 문제도 나와서 필요한 수학 개념이나 공식을 자세히 설명해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수학 공부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학교에서의 수학 공부는 예습과 복습을 열심히 하고, 점심시간이나 쉬는 시간 틈틈이 수학에 관련된책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물론 수학동아도 보고요. 그리고 창의적인 문제가 나오는 TV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를 즐겨봅니다. 또 경시대회나 창의력대회 등에 참가하거나 영재원에서 수학 수업을 듣기도 해요.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친구들에게 조언해 준다면?

수학은 하려는 의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처음부터 정답이 쉽게 나오지 않는 문제라 도 답을 얻어내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계속 고민하고 스스로 생각해 결국 그 해답을 얻을 수 있어요. 그때의 기쁨이 얼마나 큰지 몰라요. 이런 경험을 하면 자연스럽게 문제를 포기 하지 않는 끈기가 생길 거예요.  

 

 

준성 학생의 꿈은 무엇인가요?

컴퓨터 프로그래머예요. 컴퓨터를 좋아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앱을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질병을 입력하면 필요한 약을 찾아주고 배달까지 해주는 앱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그래서 지금은 C언어를 공부하고 있답니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에는 더 열심히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을 들어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것을 만들고 싶어요.